티스토리 뷰

컴퓨터/기타 잡다한것

노트북 줍줍

안개상자 2021. 5. 28. 14:59

얼마전 밤에 뻘짓좀 하다가 주워오게 된 놋북입니다

상판은 전 주인분이 예쁘게 시트지를 붙여놓은 상태입니다

열어보니 흰지나 액정 모두 깔끔했습니다

하단입니다
하드나 램 등을 업글하기 좋게 잘 만들어졌네요

이름입니다
무적 엑스노트 익스프레스
뭔가 고성능 제품같아 보이네요

배터리 입니다
11.1v 47Wh로 평범한 수준의 배터리 입니다
내부에는 아마 18650 3S 2P 구성으로 되어있을것 같네요

같이 버려진 충전기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펜티엄 M에 메모리 512MB 정말 엄청난 사양입니다

업글을 하려고 열어보니 램이 없네요
아마 안쪽에 숨겨져 있을겁니다

하드는 때간 상태고
커넥터 부분이 부러져 있습니다

램 증설과 청소를 위해 일딴 키보드부터 들여냈습니다

키보드 위 스위치가 달린 패널 탈거

카보드 쉴드 탈거

내부입니다
참.. 램 업글하기 힘듭니다

모바일 라데온 X600입니다
G210보다 성능이 낮습니다
그래도 당시에는 어느정도 수준이 되는 그래픽이였을겁니다

칩셋입니다

CPU입니다
펜티엄 M 1.7ghz
2021년 기준 사용하기 어려울 성능입니다
(그래도 아톰 넷북보단 좋습니다)

램을 기존 512에서 2기가로 업글했습니다

파손된 커넥터는 야매신공으로 인식은 하게 했습니다만
뭐.. 이거 느려서 제대로 쓸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