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5만원에 구해온 2010년형 i7 맥북프로 입니다

일딴 잘 되는것처럼 보입니다

mac os 하이시에라를 설치했습니다

이녀석이 잘 되는것처럼 보여도
가끔 이렇게 커널패닉이 뜨는 문제가 있더군요

유튜브를 외장 GPU(gt330m)로 돌려도 커널패닉이 뜨고..
관련 자료를 검색해보니 gpu를 제어해주는 콘덴서가 맛이 가서 생기는 문제라 그럽니다

수리방법은 이 블로그를 참고해서 진행했습니다

사용한 콘덴서는 여기서구입했습니다

5kg짜리 콘덴서

무슨이유인지 5kg짜리로 나온 콘덴서 입니다

좀 많이 비싸게 샀지만 뭐.. 다른 사이트와 비교하면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구한거여서 그러러니 하렵니다

일딴 수리를 위해 뚜껑을 열어봅니다

2010년형 모델의 경우 하판 나사 몇개만 열면 간단하게 메인보드와 기타 이것저것에 접근할수 있습니다

분해후 한컷
CD롬에 있는 멀티부스트는 내부 하드에 문제가 있어 분리해놓은 상태입니다

메모리를 분리하고
배터리를 분리해줍니다
분해할때 Y자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분리하고 한컷

이제 로직보드에 있는 케이블을 모두 분리해줍니다

상단 디스플레이 케이블도 분리해줍니다

키보드랑 기타 이것저것도 다 분리합니다

쿨러도 분리해줍니다

싹다 분리해줍니다

나사를 풀고 메인보드를 들어내면 맥세이프 케이블이 있습니다
이것역시 분리해줍니다

로직보드 모습입니다

여기서 수리해야할 부품은 이것입니다
이 눈꼽만한 부품 하나때문에 오류가 난것입니다

사이즈 비교
신품 콘덴서가 많이 큽니다
하지만 방법이 다 있습니다

분리후 콘덴서를 옆에있는 인덕터에 세워서 붙여줬습니다

그리고 부팅

일딴 잘 켜집니다

인식도 잘 되고
유튜브도 끊킴없이 잘 돌아갑니다

이제 메모리가 속을 썩히네요
2010년형이 ddr3 8500s짜리가 들어가는데
이넘은 12800짜리가 들어가서 자주 메모리 문제가 일어납니다
8500s짜리 물건 구하기가 좀 힘든데 이거 꽤 골치아프네요 ㅋㅋㅋ


이상 5만원짜리 부품용 맥북프로를 살려보는 글이였습니다

공지사항